추천 웹툰 | 좀비를 위한 나라는 없다

웹툰에 빠졌습니다. 일본 만화책을 즐겨보았었는데, 수준 있는 몇 개의 웹툰을 보고나서는 계속 웹툰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네요. 최근에 본 웹툰 중 추천하는 것은 모래인간의 '좀비를 위한 나라는 없다'입니다.

19금 만화이기에 스샷을 올리지는 않습니다만... 그림체는 좀 충격적일 수 있습니다. '발로 그렸냐?'라는 댓글이 있었나봅니다. 작가 후기에 '손으로 그렸다'라고 써있었다는... 어찌보면 초등학생 그림체라고 볼 수도 있지만, 보다 보면 아주 적절하고 개성있는 그림체라고 느끼실 겁니다. 좀비 만화라고 해서 액션물은 아닙니다. 오히려 스릴러에 가깝습니다.

좀비 바이러스가 발생했고, 그 바이러스를 치료할 수 있는 백신이 개발되어 그들을 치료합니다. 치료된 좀비는 좀비였을 때의 기억이 되살아납니다. 좀비는 자아가 없기 때문에 좀비였을 때의 죄는 면책이 됩니다.

좀비의 기억이 되살아나 괴로워 하는 사람, 백신으로도 치료를 할 수 없는 좀비를 가족으로 둔 사람, 사람과 좀비였던 사람과의 차별과 갈등 등이 줄거리입니다.

워낙 개성있는 웹툰이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겠지만, 19세 이상이면서 좀비, 호러, 스릴러를 좋아한다면 꼭 보시길 바랍니다. 매 회 9.9 평점의 인기 있는 웹툰입니다.

댓글(4)

Designed by JB FACTORY